유아의 수면 교육을 위한 퍼버법 – 편안한 밤잠을 위한 비범한 방법

속삭이다

Updated on:

 

photo 1604525241109 c3b7eecf4add?ixlib=rb 4.0

 

퍼버법 – 아이를 재우려고 눕히고, 잘 자라고 인사해주고 아이방을 퇴장. 그리고는 정해진 시간 간격으로 들어가서 말로만 타이르고 나오는 방법.

퍼버법은 아이를 재우는 방법 중 하나로, 아이를 재우려고 할 때 아이를 누워 자게 하고, 어떤 제한없이 잘 자라도록 해주고, 잠자리에 가기 전에 인사를 해주며, 아이의 방을 떠나는 것입니다. 이후, 정해진 시간 간격으로 아이의 방에 들어가서 아이에게 말로만 권유하고 나오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퍼버법을 이용하여 아이를 재우는 방법은 몇 가지 기본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처음에는 아이의 방에 들어갈 때 최대한 짧은 시간 동안 머물기 시작하고, 아이와 머나먼 곳에 서서 목소리로만 권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방법을 반복하면서 점점 아이에게서 멀어지고, 마침내는 아이의 방에 들어가지 않아도 목소리로만 권유하여 아이의 재움을 단계적으로 줄여나갑니다.

아래는 퍼버법을 이용한 아이 재우기 방법의 요약입니다:

  1. 아이의 방에 들어가는 시간을 최대한 짧게 하기
  2. 머무르는 시간 동안 아이와 멀리 떨어져 서서 목소리로만 권유하기
  3. 반복적으로 아이의 방에 들어가며 점점 방을 나오기 쉽도록 교육하기

퍼버법을 적용한 아이 재우기 방법을 아래의 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단계 방법
1 아이의 방에 최대한 짧은 시간 동안 머무르기
2 멀리 떨어져 서 있으며, 목소리로만 권유하기
3 반복적으로 들어가며 아이의 방을 나오기 쉽도록 교육하기

 

이러한 퍼버법을 통해 아이를 재울 때, 아이는 점점 방에 들어가지 않아도 잠오도록 교육받습니다. 퍼버법은 아이 재움의 점진적인 감소와 독립적인 수면 습관 형성을 장려합니다.

그 말에 용기를 얻고 50일부터 수면교육을 시작해 240일 오늘까지 오기까지, 너무 너무 육아가 힘든날에도 그래도 밤에 잠 잘자니까 하며 위로할 수 있었다. 아가 울리면 성격 버리는 거라고 우리 엄마는 말씀하셨습니다.

아래는 제가 수면교육을 시작하고 나서 얻은 몇 가지 결론입니다:

  • 일정한 수면 스케줄을 유지하는 것이 아이의 수면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아이의 수면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용하고 편안한 공간을 마련하고, 어둡고 시원한 환경을 유지하세요.
  • 아이와의 소통과 상호작용이 수면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졸리게 만들기 위해 침대에서 나와 활동을 시키거나, 잠이 들도록 장난감이나 스토리텔링을 활용하세요.수면교육을 통해 아이의 수면습관을 개선하는 것은 쉽지 않았지만, 그 노력이 아이와 우리 가족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아이가 잠을 잤을 때 우리도 쉬고, 아이와의 관계도 더 원활해졌습니다. 다른 부모들에게도 수면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원해주기를 바랍니다.

     

    결론
    일정한 수면 스케줄 유지
    아이의 수면환경 조성
    아이와의 소통과 상호작용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